소리샵, final의 평판형 플래그십 헤드폰 「D7000」 발매
㈜소리샵은 일본 프리미엄 음향기기 브랜드 ‘파이널(final)’의 플래그십 평판형 헤드폰 「D7000」을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파이널’은 카트리지 제품을 비롯하여 앰프, 스피커, 턴테이블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정밀한 금속 가공 및 마감에서의 수준 높은 기술력과 선명한 음질, 더불어 짙은 음악성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분야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선명한 음질을 자랑하는 「D7000」은 지난 3월 셰에라자드 청담 매장에서 개최되었던 '파이널 브랜드 초청 행사'에서 최초 공개된 후,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은 플래그십 평판형 헤드폰이다. 새롭게 개발된 ‘Pinna-Aligned Diffuser’을 채용해 사운드를 더욱 확산시켜 효과적인 음향 효과를 자랑하고 자사 플래그십 헤드폰에 적용되는 ‘AFDS(Air Film Damping System)’을 탑재한 점 등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런 특징을 통해 일반적인 평판 자력형 드라이버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며 진동판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재생 가능한 저음역대의 최소 주파수를 더욱 낮출 뿐만 아니라 통기성이 뛰어난 이어 패드와의 막강한 조합을 선보여 풍성함과 개방감이 균형을 이루는 저음역대를 제공한다. 더불어 같은 지름의 일반적인 다이내믹 드라이버보다 30% 이상 얇고 가벼운 진동판을 통해 섬세한 고음역대를 선사한다.
전체적으로 새로워진 헤드폰 디자인과 더불어 플래그십 헤드폰 「D8000」 대비 약 16%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D7000」은 특별히 통기성 소재의 폼으로 제작된 이어 패드를 통해 내구성, 습기 조절, 향균 및 냄새 제거 효과를 높였고 정밀 가공된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 하우징을 탑재해 뛰어난 성능과 강력한 내구성으로 자랑한다.
부품 대부분을 분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탈부착 가능한 6.3mm 케이블과 ‘TSA(TRAVEL SENTRY Approved)’ 잠금장치가 장착된 전용 이동식 케이스를 함께 제공한다.
「D7000」의 가격은 472만 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고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동에 자리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