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한 「WH-1000XM5」 광고 공개
소니코리아는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는 영상 콘텐츠 제작사 ‘돌고래유괴단’과 협업한 「WH-1000XM5」 스터디 헤드폰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광고 영상은 「WH-1000XM5」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공부할 때 헤드폰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학업에 집중이 필요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스터디 헤드폰 캠페인 용도로 기획됐다.
이번 광고에서는 공부하려고 책상에만 앉으면 평소에 아무렇지도 않았던 사소한 소리가 소음으로 둔갑하는 누구나 겪어 봤을 법한 에피소드로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공부할 때 「WH-1000XM5」의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으로 학업에 집중할 것을 제안하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담았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스터디 헤드폰 캠페인 광고의 브랜드 앰배서더로 최근 개봉한 영화 <댓글부대>에서 활약한 배우 ‘홍경’을 발탁해, 실감 나는 연기로 공부할 때 몰입의 중요성을 표현해 이번 광고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영상을 제작한 돌고래유괴단 이주형 감독은 “책상에 앉는 순간 공부를 뺀 모든 감각에 예민해지는 초능력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스터디 헤드폰 「WH-1000XM5」의 노이즈 캔슬링에 공감하게 될 것”이라는 광고 기획 의도를 전하며, “집중이 어려워 최대한의 역량을 펼치지 못하는 학생들이 「WH-1000XM5」의 노이즈 캔슬링으로 공부에 집중해 원하는 성적과 목표를 이뤘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가 「WH-1000XM5」의 정품 등록 설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세 이하 학생층은 45%가 공부 목적으로 이용할 계획이며, 특히 18세 미만 학생의 14%는 인터넷 강의를 들을 때 주로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제품 사용자의 21%가 선물로 받았으며, 특히 18세 미만의 학생층은 32.8%가 선물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공부 집중이 필요한 수험생 선물용으로도 수요가 높다는 점이 확인됐다.
「WH-1000XM5」의 스터디 헤드폰 광고는 소니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