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헤드폰, 학업용 선물템으로 MZ 세대에게 인기
소니코리아는 최신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의 정품 등록 설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품 사용자의 21%가 선물로 받은 것으로 나타나는 등 MZ 세대의 졸업 및 신학기 입학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학업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선사하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 알찬 학교생활을 만들어 줄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소니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학생층인 15세~24세의 프리미엄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구매 비중은 2019년 7%에서 2023년 31%로 4년 새 무려 4배 넘게 증가했다.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이다. 「WH-1000XM5」는 국내 무선 헤드폰 시장 6년 연속 1위(10만 원 이상 제품군 대상)를 차지한 「1000X」 시리즈 헤드폰 중에서도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디자인, 음질 면에서 정점을 찍은 모델이다.
소니코리아는 「WH-1000XM5」가 학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로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꼽았다. 8개의 마이크와 고성능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고요한 환경을 만들어 학업에만 오롯이 집중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헤드폰에 탑재된 두 개의 프로세서는 중, 고음역대 주파수 범위에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주는 동시에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최적화해준다.
소니코리아의 정품 등록 데이터에 따르면 학습 및 자기 계발 용도로 「WH-1000XM5」를 사용한다는 응답률이 28%로 나타나 공부 몰입을 위한 아이템으로 수요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20세 이하 학생층의 경우 45.2%가 학습 목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WH-1000XM5」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뛰어나 공부에 몰입하려는 학생들의 ‘학업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새 학기를 앞둔 졸업, 입학 시즌인 만큼 신입생과 수험생을 위한 헤드폰 선물로 새로운 시작과 학업을 응원해 주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