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풀프레임 글로벌 셔터 탑재 카메라, 「Alpha 9 Ⅲ」 출시
소니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글로벌 셔터 시스템을 탑재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9 Ⅲ」(이하 A9M3)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A9M3」는 글로벌 셔터 시스템이 적용된 약 2,46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 조사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글로벌 셔터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통해 왜곡이나 블랙아웃 없이 최대 초당 120장의 연속 촬영을 지원한다. 소니의 최신 AF 시스템과 결합해, 초당 120회의 AF/AE 트래킹 연산을 수행하며 플래시 역시 속도에 맞춰 동조된다. 이를 통해 전문 사진작가로 하여금 기존에는 담아낼 수 없었던 결정적인 순간을 찍을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A9M3」3에 탑재된 AI 프로세싱 유닛은 이미지뿐 아니라 영상에서도 피사체의 형태와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식한다. 특히 실시간 인식 AF 및 실시간 트래킹으로 인물 눈 인식 성능을 크게 향상해 지정된 피사체의 눈을 자동으로 인식, 추적하며 초점을 맞춘다. 또한, 8스텝 광학식 5축 보디 내장형 이미지 안정화 유닛을 지원해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고품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기계식 셔터의 속도 제약에서 벗어나 최대 셔터 속도 1/80000초(연속 촬영 시 1/16000초)로 왜곡 없는 고속 촬영이 가능하다. HVL-F60RM2 또는 HVL-F46RM 등 소니의 호환 가능한 플래시 유닛을 장착해도 최대 셔터 속도 1/80000초까지의 플래시 동조 촬영을 지원하여 기존에는 쉽게 촬영할 수 없었던 장면들까지 포착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셔터의 기술적 장점으로 다양한 조명들이 존재하는 상황에서도 플리커 현상을 방지한다.
「A9M3」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7,980,000원으로,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정식 판매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http://www.sony.co.kr/alpha/)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A9M3」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지난 16일(화)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www.youtube.com/@SonyAlphaUniverseKorea)’에서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를 진행했다. 소니 알파 아카데미 강사 김현수 작가와 함께한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는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