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창사 40주년 기념 ‘10대 기념비 순간’ 공개
오는 29일 창사 40주년을 맞이하는 SK텔레콤이 지난 40년간 회사의 역사를 수놓은 10대 Moments(순간)를 선정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10대 순간은 SK텔레콤 구성원 1,000여 명 및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 등 외부 이해관계자 100여 명이 직접 참여해, SK텔레콤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 인수부터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 중인 현재까지 40년 동안 가장 의미 있는 열 가지 순간을 시계열 순으로 선정했다.
첫 번째 순간으로는 제2 이동통신 사업권 반납과 이후 한국이동통신 인수를 통해 이뤄진 이동통신사업 진출이 선정됐다.
1992년 SK그룹의 전신인 선경은 큰 점수로 제2 이동통신 사업권을 따냈지만, 당시 정치적 상황에 의해 불과 일주일 만에 사업권을 반납했다. 이후 1994년 민영화가 추진되던 한국이동통신을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하며 이동통신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어 ▲세계최초 CDMA 상용화 및 스피드 011 브랜드의 탄생, ▲3G부터 5G까지 이어온 이동통신 기술 리더십 선도 등 SK텔레콤을 명실상부 글로벌 최고의 통신사 반열에 오르게 한 기술 경쟁력이 10대 순간에 선정됐다. 또 신세기통신, 하나로텔레콤(現 SK브로드밴드), 하이닉스 인수 등 공격적인 M&A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기업 체질을 개선한 사례들도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대한민국 응원문화의 시초가 된 2002년 월드컵 ‘Be The Reds’ 캠페인, ▲2006년부터 지금까지 SK텔레콤을 대표하고 있는 ‘T’ 브랜드의 탄생, ▲24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3대 고객만족도(NCSI, KCSI, KS-SQI) 그랜드슬램 달성 등도 40년 역사의 한 자리를 차지했다.
SK텔레콤 박규현 디지털 Comm담당(부사장)은 “10대 Moments와 같이 대한민국 이동통신 역사를 이끌어 온 SK텔레콤의 노력과 성과들은 앞으로 맞이할 미래의 큰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이 글로벌 AI 컴퍼니로서 만들어갈 새로운 순간들이 고객과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