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40년 통신-AI 역사 담은 디지털 콘텐츠 공개

SK텔레콤, 40년 통신-AI 역사 담은 디지털 콘텐츠 공개

창사 40주년을 맞은 SK텔레콤이 통신에서 AI까지 이어진 지난 40년의 변천사를 담은 디지털 콘텐츠 2종(캠페인 영상, 웹드라마)을 공개했다.

두 콘텐츠의 핵심 키워드는 ‘연결’이다. 연결의 힘을 바탕으로 한 SK텔레콤 기술과 서비스들이 지난 40년간 우리 생활에 얼마나 깊게 스며들어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는 자체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K텔레콤elecom)을 통해 공개된다.

우선 SK텔레콤의 40년 유산(遺産)과 글로벌 AI 컴퍼니로의 비전을, 한 가족의 서사를 통해 감동적으로 담은 디지털 캠페인 영상 <Always I Love You>가 15일 공개됐다. 부모와 자녀, 그리고 자녀가 다시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통신, AI 등 시대를 관통해온 SK텔레콤의 기술이 어떻게 ‘연결’의 가치를 전하고 지켜왔는지 보여준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 간의 일상 등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에피소드를 통해 잔잔한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디지털 캠페인 영상 공개와 함께, 자체 SNS 채널을 활용해 ‘연결’이란 핵심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통신에서 AI까지의 변화상을 유쾌하게 보여주는 타임슬립 웹드라마 <뷁투더 2004>도 공개한다. 최근 인기 콘텐츠의 주요 소재로 대세몰이 중인 ‘회귀물’ 형식을 활용, 30대 주인공 ‘진상’이 20년 전인 2004년 중학생 시절로 돌아가며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 ‘진상’이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AI 개인비서 ‘에이닷’ 등 SK텔레콤의 상품·서비스를 자연스럽게 그려낼 예정이다.

주인공 ‘진상’역에는 최근 <신병>, <소년시대> 등의 작품에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신예 배우 이상진이 출연해 위트있는 연기를 선보인다. 특히 기존 대중 매체에서 많이 다뤄지지 않은 200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MZ 세대의 학창시절 추억을 소환하고 모든 연령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친숙한 이야기를 풀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 10일 프롤로그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 <뷁투더 2004>는 오는 17일, 첫 회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꾸준히 업로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측은 디지털 캠페인 영상 <Always I Love You>, 웹드라마 <뷁투더 2004> 모두 SK텔레콤의 40년 유산과 향후 비전을 ‘유튜브 문법’으로 전함으로써 재미와 감동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