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를 뛰어넘는 거리의 예술가, 〈REAL BANKSY: Banksy is NOWHERE〉
정체를 숨긴 거리의 예술가, 아트 테러리스트(Art Terrorist)를 자칭하며 예술계에 전례 없는 존재감을 과시하는 아티스트 ‘뱅크시’의 《REAL BANKSY : Banksy is NOWHERE》전시가 오는 5월 10일부터 그라운드서울(구 아라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에서 거리 예술로 시작한 뱅크시의 초기작부터 비폭력주의, 예술의 자본화 비판 등 20여 년간 사회적 목소리를 꾸준히 내온 그의 작업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풍선을 든 소녀(Girl with Balloon)’, ‘꽃 던지는 소년(Love is in the air (Flower Thrower))’등 신뢰성 있는 뱅크시 관련 기관의 공식 인증을 받은 29점의 작품과 함께 뱅크시의 포스터, 사진, 영상 자료 등 총 130여 개의 작품을 볼 수 있어 뱅크시의 작품을 기다려온 국내 팬들에게 그 의미가 깊은 이벤트다.
또한 14M에 달하는 거대 드로잉으로 재현된 디즈멀랜드(Dismaland®)와 뱅크시의 ATM 퍼포먼스 재현 등 다채로운 포토 스팟, 그리고 자신만의 커스텀 작품 제작과 뱅크시 작품 체험 등 언제나 현실적 제약을 뛰어넘는 뱅크시의 작품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전시는 10월 20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