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 검색 인프라 강화를 위해 ‘Rockset’ 인수
chatGPT를 서비스하는 OpenAI가 데이터베이스의 실시간 검색과 분석 툴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Rockset’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인수 이유로 OpenAI는 Rockset의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 전체의 검색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인수 조건과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OpenAI의 최고운영책임자 브래드 라이트캡(Brad Lightcap)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Rockset의 인프라는 기업이 데이터를 실용적인 지능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해준다”라면서, “이 기술을 OpenAI의 서비스에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설명했다.
Rockset은 2016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설립된 비상장기업으로 페이스북(현 메타)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했던 벤캇 벤카타라마니(Venkat Venkataramani)가 CEO를 맡고 있다. 기업이 데이터베이스나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그 데이터를 검색, 분석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목록화하는 툴을 제공하고 있다.
벤캇 벤카타라마니 CEO도 공식 블로그를 통해 “Rockset과 같은 고도의 검색 인프라를 통해 AI 애플리케이션은 더 강력해지고 편리해진다”라면서, “Rockset은 OpenAI와 하나가 되면서 OpenAI의 안전하고 유익한 범용 인공지능(AGI) 구축 미션을 지원할 것이라.”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