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무소음 마우스 페블 M340 쿠팡에서 단독 출시
마우스는 클릭을 통해 본체를 제어하는 주변기기다. 그런데 카페나 독서실처럼 조용한 장소에서는 마우스 클릭 시 발생하는 소음이 주변에 민폐를 끼칠 수 있다. 혹은 주변에서 그렇게 느끼지 않더라도 사용자 자신이 소리를 의식하여 제대로 된 조작이 힘들 수 있다. 이런 상황을 위한 주변기기가 무소음(저소음) 마우스다. 특수한 스위치를 장착한 무소음 마우스는 여러 번 클릭해도 거슬리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PC의 쾌적한 사용을 돕는다.
이런 무소음 마우스 시장에 또 하나의 매력적인 선택지가 추가될 전망이다. 주변기기 전문업체 로지텍은 최근 슬림한 디자인의 무소음 마우스 ‘페블 M340’을 쿠팡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볍고 작아 간편한 휴대가 가능한 페블 M340은 대중에 무난하게 어필할 수 있는, 조약돌(Pebble)을 연상시키는 친근한 디자인으로 일상 속 감성 지수를 높여 줌으로써 학생부터 PC 사용이 많은 직장인까지 두루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인 기능도 충실하다. 마우스 본체와 함께 나노 USB 수신기가 포함되어 최대 10미터 거리에서 강력하고 안정적인 연결을 지원하며, 사일런트 터치 기술로 클릭 소음을 90% 이상 줄여 조용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한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슬립모드로 자동 전환됨으로써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돕는 오토 슬립 기능을 통해 AA 배터리 한 개로 최대 18개월 사용이 가능한 높은 에너지 효율도 특징이다. 페블 M340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컬러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