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더 기아 EV3 모델에 웹 기반 차량용 게임 제공
LG유플러스는 새롭게 개발한 웹 기반 차량용 게임 서비스 ‘게임포탈’을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 전략 모델인 더 기아 EV3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차량용 게임 서비스를 통해 차량 이용 고객에게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차량용 게임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게임포탈은 차량용 게임 서비스로, 국내 브랜드 차량에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현대차, 기아와의 협업을 통해 상용화된 게임포탈은 웹 형태를 기반으로 제작돼 개별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지 않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케이드 게임’이라는 이름으로 더 기아 EV3에 적용된 게임포탈은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모비릭스’의 인기 게임인 ‘타워디팬스킹’, ‘벽돌깨기퀘스트’, ‘마블미션’ 등을 비롯해 총 8종의 게임을 제공한다. 모두 짧은 시간에도 터치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아 커넥트 스토어’ 웹페이지에서 아케이드 게임의 디지털 사양을 구매하면 된다. 안전을 위해 운행 중에는 조작할 수 없으며, 잠깐 정차 중이거나 충전을 위해 대기할 때 많이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더 기아 EV3 자체에 게임포탈을 적용해 스마트폰 등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 차량에 내장된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더해 고객이 이용하기 편하도록 게임 화면을 더 기아 EV3 디스플레이 크기에 맞게 수정하고, 차량 컴퓨팅 사양에 맞게 성능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했다.
LG유플러스는 두 손이 자유로워지는 완전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할 경우 차량이 하나의 게임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게임포탈을 개발하고, 현대차, 기아와 협력해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그동안 쌓아온 인포테인먼트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올해 4월에는 모비릭스와 업무협약도 체결했으며, 중장기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고사양 게임, 유료게임 등 제공 콘텐츠를 다양화해 고객 선택지를 대폭 넓히고, 기아의 다른 차종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폰 조이패드 및 자동차 휠, 페달 등 다양한 장비와 연계해 즐길 수 있는 게임도 개발해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