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자인까지 중시한 Wi-Fi 6 표준 공유기 「KT WiFi 6D」 출시
KT가 와이파이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6D」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KT WiFi 6D」는 최대 1.2Gbps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기존 ‘GiGA WiFi home’ 단말 대비 약 47% CPU 성능 개선 및 RAM 2배 확대는 비롯해 내장형 안테나를 탑재해 디자인 면에서도 크게 개선됐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와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는 등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기존 와이파이 단말은 실내 인테리어를 고려해 보이지 않는 곳에 설치하는 경우들이 있어 무선 품질에도 일부 영향이 있었다. KT는 이러한 고객 요구를 반영해 성능과 디자인을 살린 인테리어 오브제 같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개발했다.
「KT WiFi 6D」 출시와 함께 교체가 가능한 공유기 스킨 2종(스노우화이트, 월넛 색상)도 함께 선보였다. 스킨을 활용하면 공유기 외부 디자인을 바꿀 수 있어 인테리어 연출에 선택지가 늘어난다. 향후 여러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스킨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단말 출시를 기념하여 6개월간 1,1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1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이고, 프로모션 적용 시 「KT WiFi 6D」 패키지 기준(인터넷 에센스 와이파이 패키지, 3년 약정)으로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