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 오픈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해외 관광객들의 No.1 성지이자, ‘한국의 타임스스퀘어’로 손꼽히고 있는 명동 중심가에 트렌디한 국내외 인기 캐릭터 IP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을 오픈했다.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은 관광, 쇼핑뿐 아니라 K-컬처의 집결지로 하루 평균 유동 인구가 40만여 명인 명동 내에서도 핵심 상권인 명동길과 명동중앙로의 교차점에 자리 잡아 최적의 위치를 자랑한다. 특히, 명실공히 글로벌 캐릭터로 자리 잡은 라인프렌즈, BT21 등에 이어 뉴진스, (여자)아이들 등 가장 핫한 K-Pop 관련 IP는 물론 조구만(JOGUMAN), 씰룩 등 국내 유망 IP까지 인기 IP 라인업을 확장 중인 IPX가 캐릭터 IP의 모든 것을 총망라해 선보이는 ‘도심 속 캐릭터 핫플레이스’로 국내외 캐릭터 IP 팬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신사, 성수에 이어 ‘스퀘어’로서 세 번째로 문을 여는 이번 명동 스퀘어는 200평이 넘는 규모로 오픈, 첫날부터 국내 팬들과 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스토어에 들어서면 ‘프렌즈 시티(FRIENDS CITY)’ 콘셉트로 단장해 어디에 카메라를 갖다 대어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귀여운 배경들이 실내를 가득 채운 가운데, 메인 포토존에는 한껏 귀여운 포즈를 취한 샐리(SALLY)와 자기 몸만 한 박스 위에 올라가 샐리의 사진을 찍어주는 레니니의 깜찍한 모습이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그 밖에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남긴 핸드 프린팅과 BT21 초기 스케치 전시 존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였으며, 미니니(minini), 조구만(JOGUMAN), 꼴레(COLLER) 등 다양한 IP 제품과 함께 한복의 전통적인 멋을 보여주는 ‘BT21 K-에디션’ 제품도 해외 관광객들의 특별한 관심을 모았다.
IPX 관계자는 “라인프렌즈, BT21 등 이미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자리 잡은 IP와 더불어, 전 세계 한류 열풍을 이끄는 K-Pop 관련 IP부터 국내 인기 있는 중소 캐릭터 IP까지 더 다양하고 넓은 IP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명동 스퀘어를 오픈하게 되었다”며 “명동이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77%가 방문할 만큼 다시금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이번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이 국내외 팬들 누구나 꼭 방문하고 싶은 도심 속 캐릭터 명소로 널리 사랑받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