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므론헬스케어, 전문가용 저주파 마사지기 「HV-F080」 출시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운동선수 등 전문 스포츠인의 피로 회복과 통증 관리에 특화된 전문가용 저주파 마사지기 「HV-F080」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운동선수는 훈련과 시합 상황에서 많은 부상을 경험한다. 격렬한 운동은 근육의 긴장도를 높이고 과도하게 수축할 경우 통증을 유발하는데, 근육통은 만성화되면 완치가 어려우므로 운동 직후 신체 컨디션 회복을 위한 재활 관리가 중요하다. 저주파 치료는 대표적인 비약물적 관리법 중 하나로 꼽힌다.
신제품 「HV-F080」은 운동선수 등 전문 스포츠인의 빠른 신체 회복을 돕기 위해 고안된 저주파 마사지기다. 경피적 전기 신경자극(TENS)을 통한 저주파 모드와 미세전류 모드(Micro Current)를 동시에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저주파 모드는 근육에 수축과 이완을 위한 자극을 통해 운동 후 신체 피로 해소를 돕는다. 미세전류 모드는 아데노신3인산(ATP) 생성 증가와 통증 관리에 효과가 있다. 미세전류를 이용한 치료 효과는 1991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세포 내 단일 이온 채널의 기능’ 연구 결과에 소개된 바 있다.
전문 운동선수는 발목, 무릎, 어깨, 손목, 허리, 허벅지 등 대근육과 관절 부위 등에 부상을 자주 겪는다. 「HV-F080」은 선수가 회복 관리 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패드를 제공한다. 멀티 패드는 근육용과 관절용으로 구분되며 서로 다른 부위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근육용 패드는 대근육에 부착하기 좋은 형태로 디자인됐고, 관절용 패드는 면적이 작고 구부릴 수 있어 상, 하체 관절 부위에 부착하기 좋다.
또한, 20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해 격렬한 운동 후 피로회복, 근육 재활, 통증 관리 등 신체 상황에 따른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충전식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시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아다치 다이키 대표이사는 “최근 한국 소비자들이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운동 인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오므론의 대표적인 통증 관리 솔루션 「HV-F080」을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전문 스포츠인뿐만 아니라 생활 체육 영역에서도 항상 부상의 위험이 따른다. 오므론은 소비자들이 통증 걱정 없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운동 요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