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자인 대폭 바꾼 갤럭시 버즈3 프로 판매

삼성전자, 디자인 대폭 바꾼 갤럭시 버즈3 프로 판매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삼성전자는 지난 7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공개) 행사에서 처음으로 이른바 ‘콩나물’ 디자인 형태의 무선 이어폰 신제품 ‘갤럭시 버즈3 프로′를 공개한 데 이어 24일 국내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공식 출고가는 31만 9,000원으로 정해졌다. 먼저 알아볼 수 있는 가장 큰 차이점은 외형이다.

출시 당시 스템을 없애 에어팟과 다른 디자인을 표방했던 삼성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시리즈가 2019년 출시 이후 5년 만에 에어팟과 비슷하게 블레이드(Blade)를 더한 일반 이어폰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귀 주변을 안정적으로 지지하여 착용감을 높이는 블레이드에는 볼륨 조절처럼 직접 터치해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됐다. 밑에서 위로 블레이드를 쓸면 볼륨이 커지고 반대로 하니 볼륨이 작아진다. 또 내장된 블레이드 라이트(Light)는 제품 식별을 돕고 심미성을 높인다.

한편, 정식 출시 전 양쪽 디자인의 균형이 맞지 않거나 마감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왔고, 이어폰 본체 2개의 길이가 미세하게 다르거나 막대 부분에 달린 LED조명의 밝기와 두께가 다르다는 불만이 제기되는 등 크고 작은 초기 품질 문제가 계속 보고되고 있다. 제품이 시판에 들어간 현재 발 빠른 대응을 약속한 제조사의 향후 상품성 개선 여부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