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씨, 음식물 처리기 「푸드사이클러 에코 5」 국내 출시
주방 및 생활가전 유통 전문기업 아이피씨가 한국 시장에 캐나다 푸드 사이클 사이언스(Food Cycle Science Corp.)의 혁신적인 음식물 처리기 ‘푸드사이클러 에코 5(FoodCycler Eco 5)’를 12월 1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푸드사이클러 에코 5’는 주방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뚜껑을 가진 탈착식 5리터 대용량 버킷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Vortech 그라인딩 시스템’을 통해 닭뼈, 갑각류, 조개 등 단단한 음식물 쓰레기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분쇄 능력을 자랑한다.
Vortech™ 그라인딩 시스템은 음식물 쓰레기의 부피를 최대 90%까지 줄여주며, 사용자에게 간편하고 효과적인 처리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푸드사이클러는 제품의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3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현재 푸드사이클러는 미국 초고속 블렌더 전문 브랜드인 바이타믹스와의 기술적 협력을 통해 북미 시장에서는 ‘바이타믹스 푸드사이클러’로 판매되고 있다. 이 협력은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가정에서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국내 푸드사이클러 사업을 총괄하는 아이피씨 장우석 부장은 “음식물 처리기 시장은 지난 2년간 약 5배의 성장을 이뤄 2023년에는 약 1조 원의 성장이 예상된다”라며, “음식물 처리기의 국내 시장 보급률이 5~10%에 불과한 점을 고려할 때 푸드사이클러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시장에 미칠 영향과 이에 따른 국내 고객의 반응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해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푸드사이클러 제품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