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코난, 여기는 롯데월드죠 ’명탐정 코난: 매직 시티'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협업해 7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2개월간 매직아일랜드에서 '명탐정 코난: 매직 시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은 실제 사건 추리 현장을 방불케 하는 체험존과 포토스팟, 128여종 이상의 굿즈 등으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행사에는 스토리텔링이 입혀져 재미를 더한다.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의 스토리는 어느 날 롯데월드에 숨겨진 보석을 가져가겠다는 한 통의 예고장이 도착하며 시작된다. 전설적인 ‘괴도 키드’의 등장과 함께 매직아일랜드가 신비로운 ‘매직시티’로 변한다는 내용이다.
매직아일랜드의 상징인 매직캐슬은 코난 체험존으로 꾸며진다. 매직캐슬 1층에 마련된 스페셜 포토존은 입장 시 센서등이 켜져 사진을 찍을 때마다 생동감을 준다. 2층에는 명탐정 코난 속 에피소드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사건 현장이 생생하게 재현될 예정이다. 폴리스라인 너머에 있는 피해자의 흔적, 사건의 실마리를 캐려는 코난과 유명한 탐정의 모습 등을 배경으로 다양한 인증샷을 남겨볼 수 있다.
3층에는 ‘유명한 탐정 사무소’, ‘브라운 박사 연구소’, ‘검은 조직의 위스키 바’ 등 명탐정 코난 속 주요 공간들이 조성되며, 3층에는 매주 주말마다 ‘코난의 포토타임’도 운영되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 탐정 수첩을 활용한 미션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행사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