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고성능 풀프레임 카메라 EOS R1·EOS R5 마크 ll 공개
캐논이 한층 진일보한 성능을 갖춘 새 미러리스 라인업 ’EOS R5 Mark II'와 'EOS R1’을 최근 공개했다. EOS R1은 캐논 최고의 기술을 집약한 EOS R 시스템의 첫 번째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다. 캐논이 자체 개발한 약 2,420만 화소의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센서를 탑재해 블랙아웃 프리 촬영 실현 및 롤링 셔터 왜곡을 크게 줄였다. 또한 센서에서 받은 대량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분석하고 처리하는 ‘액셀러레이티드 캡처’ 시스템을 탑재해 AF 성능과 이미지 화질을 향상시켰다.
신제품의 가장 큰 개선점은 딥러닝 기술이다. 특정 스포츠 동작을 인식하여 포커싱을 돕는 액션 우선 기능은 축구, 농구, 배구 3개 분야의 스포츠 동작을 인식하여 사전 학습된 각 스포츠의 전형적인 동작을 카메라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중심이 되는 선수와 공에 초점을 맞춰 준다. 또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촬영 결과물의 화질 개선도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화소와 연사 촬영, 상용감도(ISO) 범위 확대 등의 기본 기능 향상도 충실하다.
캐논코리아는 EOS R5 Mark ll의 9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8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온·오프라인 사전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OS R5 Mark ll의 가격은 바디킷 549만 9000원, 24-105 렌즈킷 682만 8000원이며, 예약 판매 기간 동안 EOS R5 Mark ll를 구매한 고객은 새로운 전용 배터리 ‘LP-E6P'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예약 판매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