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기존보다 작아진 TUF Gaming 지포스 RTX 4090 출시
에이수스 코리아는 견고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향상된 쿨링 솔루션을 갖춘 TUF Gaming 지포스 RTX 4090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3.2 슬롯 디자인과 326mm 길이로 기존 제품에 비해 얇아진 두께, 짧아진 길이로 케이스 호환성을 높였으며, 향상된 성능을 발휘하는 쿨링 솔루션으로 높은 성능, 뛰어난 냉각 및 효율적인 전원 관리를 자랑한다.
3개의 엑시얼 테크(Axial-tech) 팬을 통해 더 많은 공기가 유입되며, 듀얼 볼 팬 베어링을 채택해 일관된 성능과 향상된 수명을 보장한다. 중앙의 팬은 양쪽의 팬과 반대 방향으로 회전해 난류를 최소화하고 방열판을 통해 공기 분산을 최대로 높인다. 또한, GPU 온도가 섭씨 50도 미만일 때 3개의 팬 모두 작동을 멈춰 조용하게 구동되며, 온도가 섭씨 55도를 넘으면 팬이 다시 구동된다.
슈라우드의 TUF Gaming 로고는 아우라 싱크(Aura Sync)와 호환되는 ARGB 조명을 제공해 호환 가능한 시스템과 함께 화려한 튜닝 효과를 제공한다. 온보드 듀얼 바이오스 스위치로 성능 모드, 저소음 모드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GPU 트윅 Ⅲ(Tweak Ⅲ) 소프트웨어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직접 조정할 수 있다. 또한, 20K 정격의 커패시터와 10+4 구성으로 배열된 고전류 파워 스테이지를 갖춘 강력한 전원 공급 시스템을 제공하는 PCIe 5.0 표준의 16핀 전원 커넥터를 사용한다.
에이수스의 그래픽카드는 자동화 제조 공정 시스템인 오토 익스트림 테크놀로지(Auto-Extreme Technology)를 통해 생산 과정을 자동화해 균일한 품질의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제작된다. 이를 통해 한 번의 과정으로 납땜이 이루어져 열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하며, 제품 제작에 줄어든 시간을 제품 1:1 검수에 사용해 제작 단계부터 완성도가 높으며,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