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32형 4K QLED 게이밍 모니터 공개
에이수스는 3세대 QD-OLED 패널 및 초고속 240Hz 주사율, 0.03ms GTG(Gray-to-Gray) 응답속도를 갖춘 32인치 4K 게이밍 모니터인 「ROG Swift OLED PG32UCDM」(이하 「PG32UCDM」)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32인치 4K QD-OLED 반사 방지 패널을 채택한 PG32UCDM」는 240Hz 주사율로 모션 블러를 제거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에서도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하며, 0.03ms GTG 응답속도로 잔상을 제거하고 완벽한 픽셀 정밀도를 보장해 게임의 몰입감을 높였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기술과 NVIDIA의 G-SYNC 호환성으로 낮은 대기 시간과 부드럽고 잘림 현상 없는 시각적 효과를 제공한다.
1,500,000:1의 명암비와 뛰어난 색상을 제공하는 3세대 QD-OLED 기술을 지원하며, 돌비 비전(Dolby Vision) 및 HDR10 지원을 제공하는 최초의 ROG 모니터로 두 HDR 형식 모두 OSD 메뉴를 통해 쉽게 제어할 수 있다. VESA DisplayHDR 400 True Black을 준수해 가장 깊은 검은색 색조와 눈부신 색상을 보장하며, DCI-P3 99% 지원과 뛰어난 대비를 갖춘 True 10비트 색 재현을 통해 탁월한 색상 성능을 자랑한다.
여러 화면 비율을 제공해 24.5인치 e스포츠 모드를 선택하거나 다양한 게임 장르에 맞게 27인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다이내믹 섀도우 부스터(Dynamic Shadow Boost) 및 다이내믹 크로스헤어(Dynamic Crosshair) 기능을 갖춘 ROG 게이밍 AI (Gaming AI) 기술이 포함돼 있다. 패널 뒷면에는 그래핀 필름으로 포장돼 열 발산 성능을 높이고, 맞춤형 방열판과 향상된 공기 흐름 설계로 내부 온도를 낮추고 번인 가능성을 최소화해 디스플레이의 수명을 보장한다.
선택 사항인 ROG 모니터만의 균일한 밝기 기능은 밝은 흰색 창의 크기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밝기 수준을 일정하게 유지해 더 나은 시야를 제공하며, 장시간 게임에도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ROG 디스플레이위젯 센터(DisplayWidget Center)는 OLED 케어 기능과 마우스로 모니터 설정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스트림 압축(Display Stream Compression)이 포함된 DisplayPort 1.4, HDMI 2.1 및 90W 전원 공급이 가능한 USB-C를 포함한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PG32UCDM」는 3월 중순부터 온라인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제품 관련 문의는 에이수스 코리아 모니터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